제목
뇌출혈후 정신과 진료
작성자
이경엽
작성일
2018-05-15 21:38
조회
16
답변완료
어머니(35년생)가 2년반전에 교통사고로 외상성 지주막하출혈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사고후 인지력이나 일 상생활능력이 떨어지는 것갈아 - 주변에서 정신과 진료후 심리검사. 치매검사를 받아보라는 권고를 받고 -

대학병원에 모시고 가려하는데, 의사에게서 검사하라는 허락이 잘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확실하진 않지만, 의사한테 말을 잘 해야한다는 말을 언뜻 들은것 같은데, 그게 무슨 뜻인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교통사고로 인한 심리검사 등은 꺼리고 안해주는 건지요?

그럼 어떻게 진료를 준비하고 임해야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늙고 몸 불편한 노인을 모시고 가서 허탕치고 돌아올까봐 여쭤봅니다.
전체 1

  • 2018-05-16 11:12
    안녕하세요. 대표손해사정사 김태균입니다.
    어머니께서 교통사고후 인지기능이 저하되어, 이에 대해 검사를 받아보고자 하시는 것 같습니다.
    정신과 진료는 보는 것은 문제될 것은 없겠지만, 질문의 요지는 자동차보험에서 이에 대한 치료와 보상을 받고자 하시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혹시, 교통사고는 합의를 하셨는지요?

    자동차보험으로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교통사고로 인해 발병한 것이라는 것을 우리측에서 입증을 해야하는데, 입증의 기본은 의사의 소견입니다.
    어머니께서 연세가 많으시고, 교통사고가 발생한지가 2년이나 지났고, 사고 당시에는 인지저하에 검사나 치료내역 조차도 없었다면, 교통사고로 인해 인지기능이 저하된 것이라고 의사가 소견을 말하기에는 어려움은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병원진료를 안받으실 것이 아니라면, 어머니 치료를 위해서라도 진료를 받아보시고, 의사와 상담을 받아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추가적으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전화주시면 좀 더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